1인 개발을 하면서 어떻게 생존할수있는지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초기에는 1년에 56 개의 게임을 개발하고 이후에는 1년에 1개정도 타이틀을 런칭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도 같이하고 있는데 기술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내용이 아니라
자신이 게임개발중에 얻은 지식을 정리하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가 홍보 수단이 될수도 있고 강연이나 출판과 연결되기도 해서 1인 개발중에 블로그를 운영하는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기위해서 자신을 스스로 동기부여하고 습관화 되도록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아래는 강연자의 블로그입니다. 1인 개발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Unity > SYNC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YNC 2022] '헤븐번즈 레드'의 대규모 개발과 고속 반복을 지원하는 자작 툴의 비밀 (0) | 2022.11.16 |
---|---|
[Unity SYNC 2022] UI도 shader로 담는다! ~ shader와 animation으로 만드는 풍부한 UI 연출 (0) | 2022.11.16 |
[Unity SYNC 2022] 하이퍼 캐주얼 게임 아이디어와 프로토 타입을 만드는 방법 (0) | 2022.11.09 |
[Unity SYNC 2022] 코어 멤버 3명이 만들어낸 「렛츠 플레이! 오잉크게임즈』에서 배우는 게임 개발 효율화술! (0) | 2022.11.09 |
[Unity SYNC 2022] async/await revisited via UniTask (0) | 2022.1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