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ync 2022 에 소개된 Heaven Burns Red 게임 개발툴에 대한 소개 영상입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툴들을 개발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내요.
배틀툴에 모습인듯한데 원하는 배틀 장면을 선택하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거같습니다.
배틀중에 시나리오가 많이 나오는데 그건 루아스크립트를 활용해서 바로 플레이해볼수있게 구현한거같습니다.
다음은 어드벤처 런타임 테스터 소개입니다.
이것도 역시 루아 스크립트로 구현되있는데 선택을 하면 바로 스토리 재생이 되는거같습니다.
스크립트는 우측의 형태로 되어있고 핫리로드 기능도 지원되서 수정하면 바로 반영된 결과를 확인할수있다고 하내요.
다음은 Adv Character Viewer 입니다.
캐릭터를 불러와서 특정 모션을 확인하는 툴이내요.
3D Character Viewer
이 툴은 아까와는 다르게 3d 캐릭터의 모션을 확인하는 용도내요.
사운드와 애니메이션의 싱크를 확인하거나 카메라 연출에 스크립트를 넣어 확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Effect Viewer
이 툴은 이펙트 크기나 속도를 변경해서 확인할수있는 기능이 있다고합니다.
아래툴은 기획자가 편리하게 쓸수있는 커멘트를 넣을수있다고 하는데 뭘 말하는지 잘 모르겠내요.
인게임 디버그 툴
디버깅용 인게임 치트툴 같은데 스토리 넘어가기나 게임이 필요한 치트를 입력하는 툴 같습니다.
특이한건 아래처럼 인게임이 아닌 유니티 창에도 같은 기능을 하는 윈도우를 같이 개발했내요.
타임라인툴
유니티 타임라인에 추가 기능을 넣어 공격 타이밍이나 위치, 사운드 타이밍을 쉽게 컨트롤할수있게 했다고 합니다.
루트 에디터
맵에 이런식으로 루트를 만들어서 해당 루트로 이동하게하고 특정 루트에 도착하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변경한다던가
이벤트를 재생한다거나 하는 에디터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인게임 스크립트 에디터
인게임에서도 루아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캐릭터들이 대사를 하게 만들었는데 여기도 핫리로드가 지원되서
수정 즉시 게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은 탐험 지도 편집기 입니다.
탐험 파트를 연결해서 이벤트를 추가할수있는 툴 같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툴들이 사용됬는데 개발기간이 어떻게 됬을지가 궁금하내요.
아래는 ppt 자료입니다.
https://www.docswell.com/s/UnityJapan/5MDPN5-sync2022_day1_track2_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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