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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e 2022

[Unite 2022] 팀을 위한 모듈식 코드 워크플로를 채택하는 방법

by 잔카맥 2022. 11. 19.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을  보실수있습니다 .

UNITE 2022 에 소개된 모듈식 코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입니다.

 

 

DRY 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코드를 서로 의존적이지 않게 결합도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DRY 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에 좋은 영상이 많이 있으니까 한번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상 후반후에는 패키지를 직접 만들어서 팀내에 배포하거나

 

git submodule 을 사용해서 저장소를 분리해서 나누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개발할때 게임 내 발생하는 이벤트를 기준으로 생각하면서

 

각 코드간에 의존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플레이어가 적을 공격할때 공격을 받았다는 메세지를 호출하면 해당 메세지에 대한 처리가 필요한

 

각각의 클래스에서 응답을 받아 각자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인게임 사운드 이벤트 리시버에서는 피격 효과음 처리

인게임 이펙트 리시버에서는 피격 이펙트 처리, 데미지 텍스트 생성

인게임 메니저에서는 피격당한 캐릭터 체력을 확인해서 사망 여부 판단후 메세지 생성 같은 형태입니다.

 

영상을 참고하셔서 자신만의 방식을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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